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락 사고 보상 사례(고도후유장해,척수손상,하반신마비)

후유장해

by 이로운 손해사정 2023. 5. 8. 20:18

본문

안녕하세요 이로운 손해 사정입니다.

지난주에 이어서 오늘도 추락 사고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주는 산재 즉 근무 중에 일어난 사고였었죠,

오늘의 이야기는 산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저의 의뢰인은 한국 국적이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 정식적으로 비자를 받아 한국에 거주하는 분으로

사고 당시 고향에 방문하였고 그때 4층 높이에서 추락하는 사건이 있게 됩니다.

다행히 한국에 거주하면서 들어놓은 개인보험이 있었고 그중에 후유 장해 고도후유장해 보험금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병원에서 발급받은 진단서나 입퇴원 확인서, 여러 가지 진료기록 등이 없었고 퇴원 기록지 하나 이외에는 그 나라 병원에서 발급해 주는 서류가 없었습니다.

심지어 x-ray mri 촬영도 cd로 발급해 주는 게 아니라 필름 원본을 가지고 오셨더라고요

진단명은 이렇습니다.

흉추 골절, 요추골절, 척추손상, 척수손상, 하반신 불수 등

아무래도 높은 곳에서 추락하면서 하반신 쪽으로 착지한 것이 아니라 배 쪽이나 등 쪽으로 충격을 받으신듯합니다.

실제로 환자분을 만나 뵙고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명치 아래 정도부터 감각이 아예 없다고 하셨습니다.

흉추 골절, 요추골절은 사실 엉덩방아 찢기만 해도 생길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척수손상은 아주 심각한 문제이죠

우리의 척추 뒤에는 척수라는 코드가 지나가고 있는데 이 척수가 뇌와 각종 부위들을 연결하여 감각을 느끼고 움직이도록 명령을 내리고 하는 중간 역할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쉽게 말하면 전기가 통해야 작동하는 기계를 중간에 전깃줄이 끊긴 거와 비슷하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흉수 손상으로 당연히 감각, 동작 아무런 기능을 하지 못하며 괄약근 조절 또한 불가능으로 배변 배뇨 기능조차 문제가 생겼습니다.

어느 누가 보더라도 명확하고 심각한 후유 장해를 남겼습니다만 본국에서 급하게 수술받고 치료를 받은 뒤 한국으로 온 것이라

몇몇 큰 병원들에 후유 장해 진단을 해줄 것을 요청하였지만 끝내 응해주는 병원은 없었습니다.

다행히도 정확하게 후유 장해 평가를 받을 수 있었고 나머지 부분들도 잘 처리가 되었습니다.

전에 질병 고도후유 장해에서도 다뤘지만 실제로 이분은 평생 휠체어를 사용하셔야 하고 다른 사람의 도움이 없이는

생활이 불가능한 상태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adls 평가는 65밖에 안됩니다. 각 사고와 상황 등에 맞는 장해 평가를 진행해야 하죠

정말 안타깝게도 사실 하반신을 잃은 것에 비하면 정말 보험금이라는 건 워낙 비교도 안되는 가치이긴 하지만

이미 일어난 사고이고 또한 본인의 권리는 찾아야겠죠

특히 외국 국적을 가지고 계셔서 일반 한국병원에서 나오는 자료들이 없어 처리하는 데 애를 좀 먹긴 했고 또한 아무래도 사안이 중상인지라 담보도 여러 가지로 많은 관련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벼운 사고이든 심각하게 다치게 된 사고이든 이미 일어난 사건을 시간을 돌릴 수는 없지만 사고 이후 어떻게 대처하는지는 사람마다 다를 거예요.

다만 전문가와 상의하셔서 진행하신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희 이로운 손해 사정은

전문적인 지식과 수많은 실무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법무법인, 행정사, 노무사 등 각각의 전문가와의 협업으로

고객의 이로움을 최상으로 추구합니다.

언제든 편하게 문의하세요~

중국에서 유학하다 와서 중국어로도 상담 가능합니다.

항상 고객님의 이로움을 추구합니다.

당연히 모든 상담은 무료이고 상담에 대한 비용은 일절 받지 않습니다.

바로 전화하기

(누르면 연결됩니다)

 

카카오톡으로 문의하기

(누르면 연결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